카르마 카지노

영남이공대·주광정밀㈜, 일학습병행 업무협약 체결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활성화

2024-09-12     김국진 기자
[사진=영남이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2일 경상북도 구미시에 위치한 주광정밀㈜ 회의실에서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협력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실무와 연계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김종구 청년기업취업매칭센터장, 김창환 일학습병행지원센터장과 윤재호 주광정밀㈜ 대표, 오창규 전무, 김종균 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 기관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기계·정밀가공 맞춤형 교육과정 컨설팅 지원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참여 등의 사안에 협의했다.

또한 영남이공대는 △일학습병행 고등교육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관계의 유기적 환경 조성 △기계·정밀가공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충실한 교육 지원을, 주광정밀㈜은 △맞춤형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 지원 협조 △정기적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 제공 △기계·정밀가공 맞춤형 교육과정 컨설팅 지원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참여 등에 나설 예정이다.

이재용 총장은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사물 인터넷, 인공지능, 친환경 자동차 등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정밀 금형 및 부품이 필수적인 가운데 관련 기술을 갖춘 전문인재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우수 기업과의 체계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산업 동향을 반영한 일학습병행 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광정밀㈜은 자동차, 전자, 기계, 반도체 등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정밀 금형 및 부품을 생산하는 정밀 부품 제조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