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 카지노

LG전자, 세계 권위 디자인 공모전 IDEA 금상 ‘2관왕’ 쾌거

제품부터 플랫폼까지 총 23개 수상

2024-09-13     고선호 기자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LG전자가 세계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포함해 총 23개상을 휩쓸었다.

LG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와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가 금상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LG 컴포트 키트’는 기존 제품에 탈·부착이 쉽고 이질감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되어 안전성을 높였다. 이지핸들, 이지볼, 이지행어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순환 경제 구축에 힘을 보탰다.

LG 그램의 초경량·대화면 정체성을 계승하고 화면을 접었다 펼치는 자유로움을 더한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는 얇고 구부리기 쉬운 올레드(OLED)의 강점을 활용해 접으면 12형 노트북, 펼치면 17형 태블릿 등 다양하게 변하는 폼팩터에 맞춰 최적의 UI/UX를 구현한다.

제품 전·후면에 적용된 무광 글라스는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또, 마그네슘 합금 소재로 제작해 내구성이 강하고 약 1,250g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다.

이 밖에도 은상에는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이 선정됐으며, 동상에는 △‘LG 써마브이 R290 모노블럭’ △‘LG 휘센 제습기’ △‘LG 클로이 UX 2.0’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모니터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가습기 △스피커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webOS UX, LG ThinQ UX, Sound UX 등 17개 본상(Finalist)을 받았다.

LG전자 황성걸 디자인경영센터장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