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 카지노

박동식 사천시장, “추석 연휴 시민 안전 위한 노고에 감사”

박동식 시장, 추석 연휴 비상진료 현장 방문 연휴 기간에도 응급환자 위해 근무하는 응급의료기관 직원 격려

2024-09-13     박영준 기자
박동식 사천시장(사진 오른쪽), 추석연휴 비상진료 현장 방문 [사진=사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박동식 사천시장이 추석 연휴 기간에도 응급환자를 위해 근무하는 응급의료기관 직원들을 격려하고 나섰다.

박동식 시장은 12일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응급의료시설인 하나병원을 방문해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를 검검했다.

이날 박동식 시장은 명절 연휴에도 사명감을 갖고 근무하는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연휴기간 어떠한 사고에도 신속한 의료대응을 할 수 있도록 재난의료대응 체계를 잘 유지해 시민의 생명과 신체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박동식 시장, 추석연휴 비상진료 현장 방문 [사진=사천시]

사천시는 추석연휴 비상의료관리상황반을 운영해, 응급환자 발생 대비 및 진료 공백 방지를 위해 비상진료체계 가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응급의료기관별 전담 책임관을 지정해 응급상황을 매일 점검하고 특이사항 발생 시 즉시 조치한다.

응급실을 비롯한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현황 정보는 사천시보건소, 시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추석 연휴 원활한 진료를 위해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과의 협조를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