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 카지노

거창한마당대축제, 성공 개최 위한 준비상황 점검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준비보고회 개최

2024-09-15     박두열 기자
거창한마당대축제 준비보고회[사진=거창군]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두열 기자]거창문화재단은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분야별 축제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부서ㆍ기관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2024 거창한마당대축제는 “거창의 ‘맛, 멋, 홍’ 거창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열린다.

첫날 군청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군민의 날 기념식,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거창 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전국거창향우연합회한마음체육대회, 온가족 다문화 축제, 자전거Tour 창포원소풍 등 다양한 행사가 4일간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야간 볼거리를 보완하기 위해 거창시외버스터미널 앞 위천천 일대에서 수상 멀티 미디어쇼를 선보인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로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역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청년존은 푸드트럭 페스티벌과 함께 실내체육관 옆 주차장에서 열린다.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키즈랜드 페스티벌은 직업체험 프로그램 키자니아와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어린이 안전체험 차량 및 XR 스포츠 체험을 운영한다.

흥과 맛을 살리기 위해 진행되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품바 공연팀과 다양한 먹거리가 함께하는 거창한 야시장은 지역 음식관 및 유원시설과 어우러져 풍부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추석명절과 연휴로 준비기간이 부족하지만 군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인 만큼 더욱 면밀히 살펴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