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 카지노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음성군·진천군과 업무협약 체결

충북시민대학 혁신도시공유캠퍼스 지정 ․ 운영

2024-09-24     김지혁 기자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음성군·진천군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충청북도]

[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지혁 기자]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진형, 이하 충북인평원)은 지난 19일, 음성군, 진천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북시민대학 활성화 및 캠퍼스 조성, 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전국 최초 공유평생학습관에 캠퍼스 조성을 및 운영을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충북시민대학 사업 및 캠퍼스 조성 △충북시민대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및 프로그램 홍보, 학습자 관리 등 충북시민대학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진형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디지털 교육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충북시민대학 캠퍼스 확대를 통해 충북시민의 균등한 교육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북시민대학 혁신도시공유캠퍼스 신규 지정 및 운영을 통해 인공지능(AI),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충북 시민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특성화 교육이 기획돼 개강을 앞두고 있다.

특히, 각 프로그램은 10회차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새롭게 지정 ․ 운영되는 만큼 시민들의 교육기회 확대와 근거리 학습권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