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 카지노

창원시, 동계 전지훈련 유치 본격 돌입

홍남표 시장 서한문 담긴 홍보 책자 발송

2024-09-25     박영준 기자
2023년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사진=창원특례시]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창원특례시가 세계 속의 스포츠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창원은 온화한 기후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시설을 갖춘 창원국제사격장과 경남FC와 창원FC 홈구장인 창원축구센터, 국내 최초의 돔형인 창원 레포츠파크 등 국제 규격에 준하는 공공체육시설을 바탕으로 전지훈련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맞춤형 훈련시설과 방문 혜택을 안내한 홍보 책자와 함께 시장 명의의 서한문을 전국 시·군·구와 체육회에 발송했다.

이는 우수한 체육 인프라와 방문 인센티브 등을 알리는 중요한 홍보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창원을 방문하는 팀을 위해 △공공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경남스포츠과학센터와 연계한 체력측정 및 맞춤형 트레이닝 제공 △숙식시설 할인 △마산로봇랜드 입장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스포츠 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을 도모하며, 창원이 K-스포츠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이번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는 창원이 국제 스포츠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창원특례시는 이번 동계 전지훈련 유치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전 세계 스포츠인들이 찾는 명실상부한 ‘스포츠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