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 협업은 지속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강화해 온 한국타이어와 아우디의 파트너십을 견고히 하기 위한 방안으로로 기획됐다.
'아우디 스포츠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아우디코리아가 고객 및 일반인 소비자 1000여명을 초청해 레이싱 트랙에서 아우디 고성능 차량들의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오는 5월 28일부터 6월 6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진행되며 순수 전기 그란 투리스모 e-트론 GT와 고성능 모델 RS e-트론 GT를 비롯해 아우디를 대표하는 다양한 고성능 라인업인 R·RS 모델들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한국타이어의 대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와 ‘벤투스 S1 에보3 SUV’를 지원한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트레일러를 행사 현장에 전시해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터스포츠 트레일러는 국내에서 열리는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팀들의 전략회의 등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세단 A3, A4부터 프리미엄 SUV 라인업 Q3, Q5, Q7과 SQ7, Q8과 SQ8 뿐 아니라 RS Q8, RS7 스포트백과 RS6 아반트, RS4 아반트 그리고 RS5 쿠페, TT RS 등 아우디 RS 라인업까지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신한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