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이탈리아의 타이어 종합 플랫폼 ‘그립디텍티브’에서 선정한 ‘2020/2021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순위’에서 종합 2위를 기록했다.
그립디텍티브가 발표한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순위는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 ‘오토 익스프레스’ 등 올해 유럽 전역에서 진행한 9개 자동차 전문지의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 결과 등을 바탕으로 5점 만점의 자체 점수를 환산해 산정한 결과다.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와 ‘윈터 아이셉트 RS2’가 타이어 브랜드 종합 점수 4.6점을 기록하며 1위와 0.1점 차이로 종합 2위를 차지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독일 전문지 ‘아우토빌트’에서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 등급을, 그리고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의 테스트에서는 전체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유럽 시장에서 판매 중인 ‘윈터 아이셉트 RS2’는 독일 ‘아우토 자이퉁’이 진행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 등급과 함께 ‘동급 최강 성능’ 등급을 동시에 획득했으며,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와 독일 ‘아데아체’도 최고 등급을 부여했다.
신한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