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3월 3일까지 넥슨의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와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오랜 기간 전 국민적 인기를 구가해 온 카트라이더와 시너지 창출을 통해 한국타이어가 지향하는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콜라보 기간 동안 카트라이더 게임 내 가상 공간에서 한국타이어 카트 바디 ‘Ventus evo’를 비롯한 풍선, 전자파 밴드 등 제휴 아이템이 출시된다. 또한 게임 속 대기 공간인 마이룸을 티스테이션 매장 분위기로 꾸미고 시상대 백월, 트랙, 마이룸 광고 보드 등에 로고를 노출시켜 한국타이어의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특히 ‘Ventus evo’는 한국타이어의 대표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의 특성을 반영해 최상의 핸들링 및 코너링 성능, 높은 속도와 가속력을 보유한 타이어 모양 카트로 제작됐다.
한국타이어 카트 바디는 넥슨 카트라이더 게임에 접속해 이벤트 및 퀘스트에 참여하거나 티스테이션닷컴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이템 박스 속 콜라보 타이어 맞추기’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고 정답을 맞히면 문자메시지로 쿠폰 번호를 전달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두 브랜드의 결합을 스토리로 풀어낸 콜라보레이션 기념 영상을 선보인다. 현실의 드라이버가 차와 타이어의 교감을 통해 가상의 세계에서 레이싱을 펼치는 내용으로 극장, 케이블TV, 한국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월 4일부터 17일까지 고객에게 타이어 할인권, 편의점 쿠폰, 키자니아 입장권, 모바일 주유권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설맞이 공동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Ventus evo’ 카트바디로 레이싱을 즐긴 후 카트라이더 이벤트 페이지에 소감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국타이어 타이어 50% 및 30% 온라인 할인권, GS25 기프티콘,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티스테이션닷컴에서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한국타이어와 카트라이더의 콜라보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베스킨라빈스 쿠폰, 스타벅스 쿠폰, 키자니아 입장권 등을 추첨을 통해 총 1,950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티스테이션닷컴에서 벤투스, 다이나프로, 키너지 등 행사 상품 4개 구매 시 한국타이어 카트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모바일 주유권 2만원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티스테이션 매장에서도 카트 쿠폰번호를 제시하면 동일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 마케팅과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티스테이션닷컴 홈페이지와 넥슨 카트라이더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