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가 환경 전문 공익단체인 재단법인 환경재단과 함께 ‘2021 포드 환경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행 20년을 맞이한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포드코리아의 가장 오래된 환경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작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환경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이어져 온 포드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포드코리아는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 재단인 환경재단과 3년째 공동 주최해오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5월 12일부터 11월 19일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포드 환경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는 국내에서 생태계 보호와 환경 보존에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행동하자는 취지 하에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주제로 지속 가능한 환경활동을 펼쳐 나갈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고 지원한다.
올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현실화된 기후 위기 시대에 대한 대응과 탄소제로 사회로의 전환을 공모 주제로 삼아 관련한 환경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순환, 생물 다양성, 저탄소 먹거리, 탄소 저감 활동 등 총 4개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개인/팀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환경재단은 올해 최대 8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된 팀 또는 개인은 최대 400만 원의 지원금을 가지고 3개월 동안 지속적인 활동을 진행해야 하며, 활동 지속 및 결과를 영상으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후원을 받아 활동한 단체와 개인이 그 결과 및 소감을 발표하고, 미래 환경에 대한 고민과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 등을 공유하는 자리인 ‘2021 포드 그랜츠 나잇’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지난 20년간 꾸준히 시행해 온 이번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사회가 당면한 환경 문제를 지속적으로 다루고 혁신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노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2일부터 6월 13일까지로, 최종 후원 대상자는 6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방법 등 관련한 사항은 환경재단 홈페이지 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수 기자
- 2024.11.07 (목)
- Favorites
- All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