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를 수상하며 굳건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선정 투표에 참여해 객관적 평가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15세 이상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브랜드 투표는 올해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온라인, 모바일, 전화 설문 등을 통해 진행됐으며 약 56만명이 참여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알려졌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자동차 배터리 부문 총 5개 후보 가운데 최고 점수를 획득해 1위로 선정됐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자동차, 농기계, 선박, 산업 시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현대·기아 자동차 순정 납품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품질·성능 향상과 문화 예술·스포츠 후원 등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키워온 쏠라이트 배터리는 아시아, 중동, 유럽, 북미 등 약 9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제품 품질,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펼친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 같다며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차별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수민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