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오토살롱위크’가 오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정상 개최된다. 올해는 바이크 페스티벌, 디자인 어워드 등의 행사가 동시에 열려 더 다양하고 화려해진 자동차 종합 전시회로 선보인다.
오토살롱위크 조직위원회는 2020 오토살롱위크에 자동차 산업 전반과 남성 문화·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동시 개최하는 ‘2020 코리아 오토-바이크 페스타’는 대한민국 최초 ‘바이크’와 ‘자동차’ 산업의 협업 문화 전시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전시에는 완성 바이크, 기어, 액세서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사와 파츠 유통사 및 수입사가 대거 참여한다.
전시 기간 동안 바이크 및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바이크 블랙프라이데이, 바이크로 즐기는 퍼포먼스 이벤트, 비즈니스 미팅 및 세미나 등 바이커뿐 아니라 업계 종사자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또한 조직위는 오토살롱위크가 참관객 중 남성이 약 80% 이상으로 압도적으로 높다는 점을 반영해 ‘모·멘·트(Modern Men’s Trend) 기획관’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모·멘·트 기획관’은 자동차 소유자라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와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는 남성들의 소비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다양한 전시로 꾸며진다.
오토살롱위크에 출품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데일리카 디자인 어워드’도 개최할 예정이다. 총 5개 부문별로 대상 및 올해의 베스트 디자인카를 선정하여 추후 시상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안전하고 쾌적한 전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킨텍스와 공동 방역을 세워 전시장을 관리하고, 철저한 발열 체크, 전시장 입장부터 거리 두기 등 안전 관람 정책을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2020 오토살롱위크’는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서울메쎄인터내셔널,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시 참가 및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신수민 기자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2024.11.08 (금)
- Favorites
- All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