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의 한국지사인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가 지난해 경상용차 시장에서 ‘뉴 데일리’를 123대 판매하며 전년 대비 120%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뉴 데일리의 성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캠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캠핑카로 커스터마이징을 하기 위한 바디빌더의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이 추세는 올해에도 이어져 뉴 데일리는 올 4월까지 70대 이상이 출고됐다.
이베코코리아는 차별화된 제품가치로 무장한 뉴 데일리를 앞세워 국내 캠핑카 시장에서의 성장 동력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베코코리아 최정식 지사장은 “뉴 데일리는 이베코만의 오랜 운송 노하우가 집약된 모델”이라며 “뉴 데일리만의 차별화된 제품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충족하는 최상의 운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 데일리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탑재했다. 차선 이탈 경고 장치와 첨단 비상제동 장치를 탑재해 우수한 안전성을 제공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고, 헤드라이트 및 와이퍼 기능을 세그먼트 최초로 탑재했다.
또한 뉴 데일리는 광범위한 라인업 및 옵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목적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특히, 캠핑카 특장으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섀시 캡의 경우 특수 강성 소재의 ‘C’자형 하중지지 섀시와 고성능 서스펜션이 장착돼 최대 3.5톤의 적재중량을 제공하며, 축간거리 3450~5100mm에 이르는 폭넓은 라인업을 제공한다.
실내공간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거주성을 향상시켰다. 새롭게 설계된 D컷 형태의 가죽 소재 스티어링 휠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데일리 모델 전용 하이매틱 8단 자동변속기 등 멀티태스킹과 편안함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 요소들이 적용됐다.
한편, 이베코와 국내 판매 중인 전 모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베코 공식 카카오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