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플러스㈜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는 자동차 유튜버 우파(본명 한승훈)와 함께하는 자동차 라이브 방송 ‘리본쇼’를 22일 오후 5시 공식 유튜브 채널 ‘리본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본쇼는 7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유튜브 채널 ‘우파푸른하늘TV’와 콜라보를 통해 우파가 실제로 보유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슈퍼카는 물론 그동안 공개된 적 없던 우파의 일상 속 모습까지 최초로 공개하는 특별한 구성으로 진행된다.
람보르기니·페라리 등 고가의 슈퍼카를 직접 구매해 리뷰하는 콘텐츠로 많은 주목을 받아온 우파가 보유한 메르세데스-벤츠의 ▲AMG GT R ▲G바겐 ▲벤츠 S 580 등 총 3대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차량의 내외관부터 우파가 각 차량을 직접 탑승하며 느꼈던 장단점까지 가감 없이 소개한다.
이외에도 리본카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채팅 참여 및 우파TV 구독자들을 위한 암호코드를 입력하면 스타벅스 음료, 케이크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이사는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유튜버 우파와의 콜라보로 진행되는 만큼,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구성과 차량으로 준비됐다”며, “슈퍼카와 관련해 폭넓은 정보와 많은 시승 경험을 지닌 우파가 실제로 보유한 차량을 소개하는 만큼, 실질적인 경험을 토대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대해 가장 생생하면서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드라이브 / 윤지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