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정체를 숨긴 미스터리 티저를 유럽에서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현대차 유럽 웹사이트에 게시된 티저 속 문구는 무선 전화 미러링이 “곧 제공될 것”임을 알리고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케이블 없이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실행할 수 있을 것을 시사했다. 현대차 차주들에게 있어서는 희소식이지만, 세부 사항이 불명확해 여러 지점에서 의문을 낳고 있다.
2021년형을 포함해 구형 현대차 모델에는 이미 무선 폰 프로젝션이 제공된다. 단, 이 기능은 8인치 화면이 장착된 일부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옵션과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차량은 유선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만 지원한다. 해당 티저에서는 무선 연결 지원 대상을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대부분의 경우 신모델 연식 차량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되며, 2024년형과 그 이전 모델이 모두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한편 필요한 하드웨어를 이미 사용할 수 있는 경우 2023년형 모델에도 이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공될 가능성도 있다. 현대차는 지금까지 이 미스터리 티저에 대해 별도의 설명을 추가하지 않고 있으며, 유럽 현지에서는 더 많은 세부정보가 조만간 공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