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사고 다발로 운전자 경각심 증가 …안전 기능 강화한 블랙박스 각광

박진희 / 기사작성 : 2023-01-30 08:00:59
  • -
  • +
  • 인쇄

파인디지털, ADAS 및 커넥티드 기능 탑재로 안전성 강화한 파인뷰 LX7700 POWER 출시
블랙박스·내비게이션 선두 기업 파인디지털은 주야간 구분 없이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담아내 면밀한 증거 확보를 돕는 블랙박스 '파인뷰 LX7700 POWER'를 출시했다.
 
제품은 전/후방 FHD화질 적용으로 모든 주행 상황을 선명하게 기록하며 SONY STARVIS 이미지 센서를 적용해 야간이나 어두운 길에서도 높은 화질을 자랑한다.
 
운전자 부주의로 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도 다수 적용됐다.  ADAS PRO+기능을 적용해 신호 대기 중 앞차 출발 시 움직임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것은 물론전방 추돌 경보차선이탈 경보전/후방 보행자 경고후방 추돌 경보를 적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운행 시간에 따라 음성으로 휴식을 권고해 졸음 운전으로 인한 사고까지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녹화 영상 재생 시 행정구역 데이터가 표시되어 장소 식별이 용이하며확대캡쳐저장 기능으로 정확한 정보 인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제품은 파인뷰 커넥티드 SK 모뎀 추가 연결 시 휴대폰으로 영상 다운로드 및 설정 가능 ▲어린이 보호구역·이면도로를 안내하는 안전운전 도우미 무료 업데이트 ▲사고 영상을 분석해 과실 여부 및 대응 방법까지 자문해주는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사고 영상 누락 시 100만원을 제공하는 안심 보장 100 등 안전 사고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팅크웨어블랙박스-스마트폰 연결로 운전자 안전 보조하는 '아이나비 Z8000' 출시
팅크웨어는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원격제어로 안정적인 녹화 지원 및 운전자 안전을 보조하는 블랙박스 '아이나비 Z8000'을 출시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기능 활용 시 ▲유고정보 ▲재난 알림 등 운행 방향을 예측해 운전자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또 운전 중 큰 충격 발생 시 사전 등록된 번호를 통해 SOS 알림 문자를 발송해위급 상황 발생에 대한 신속한 대처도 도울 수 있다.
 
이외에 제품은 사이드카메라 장착시 전후좌우 사방 녹화가 가능해 사각지대 없이 안정적인 녹화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다.
 
두코배터리 방전방지 기능 적용해 안정적으로 영상 확보하는 ‘알바트로스9’ 출시
두코는 추운 날씨 등 어떤 외부 환경에도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는 블랙박스 신제품 '알바트로스9'를 출시했다.
 
알바트로스9는 주차 중 배터리 방전 사태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터리 방전 보호 특화 기능을 3종(▲초저전력 주차 녹화 ▲주차 녹화 ON/OFF 스위치 ▲주차 후방 카메라 ON/OFF 설정)을 탑재했다초저전력 주차모드 평소 대비 100분의 1 수준에 해당하는 전력량으로 녹화를 진행하며주차 중 녹화를 사용하지 않는 운전자라면 간단한 ON/OFF 스위치 조작만으로 배터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자동차 누적 등록 대수가 2,535만대에 이르는 상황에서 차량 안전 사고의 가능성은 늘 대비해야한다”며 파인디지털은 앞으로도 ADAS 등 차량 안전 보완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전자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드라이브 / 박진희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