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기반 픽업트럭이 등장했다. 신차는 스포츠카의 섹시함에 화물 적재, 견인력까지 갖춰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링컨 블랙우드, 링컨 마크 LT,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XT, 최근에는 메르세데스-벤츠 X-클래스까지, 프리미엄 픽업트럭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하려던 자동차 회사들은 출시와 함께 큰 실패를 겪어야 했다.
그러나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끊임없는 진화하는 자동차 세계에서는 GMC 허머 전기차, GMC 시에라 데날리 얼티밋, 토요타 툰드라 캡스톤과 같은 모델을 등장시키며 프리미엄 픽업트럭의 비전을 재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렇다면 포르쉐에서 럭셔리 픽업트럭을 출시하면 어떨까? 그런 일은 절대 없을 것 같지만, 누구도 앞일은 모르는 것이다. 페라리가 SUV 푸로산게를 탄생시켰듯이 말이다.
포르쉐는 첫 번째 SUV인 카이엔을 출시하며 엄청난 성공을 거뒀고, 이를 통해 업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기업 중 하나로 거듭났다. 디지털 자동차 콘텐츠 제작자이자 유튜브 채널 ‘Digimods DESIGN’에서는 카이엔의 매력을 지닌 포르쉐 픽업트럭 가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스포츠카의 아름다움에 견인능력과 화물 공간까지 갖춘 포르쉐 픽업트럭은 베스트셀러인 포드 F 시리즈와 견줘도 결코 뒤처지지 않는 모습이다.
이른 시일에 포르쉐 픽업트럭이 실제로 출시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다. 하지만 렌더링을 접한 네티즌들은 모험심 강한 누군가가 나서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포르쉐 픽업트럭을 직접 제작해 선보이기를 바란다는 반응을 보였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