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작은 바퀴 위에 거대한 실내 공간을 갖춘 박시한 디자인의 3세대 N-Box를 선보였다. 1세대 혼다 N-Box는 2011년에 일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작은 차량은 네모난 외관을 가졌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이달부터 주문이 가능하지만, 아직 가격에 관한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전의 두 세대와 같이 최신 N-Box 역시 박스형 자동차이다. 심지어 헤드라이트도 사각형의 테두리를 가지고 있고, 뭉툭한 코가 특징이다. 미니밴처럼 뒷문이 미끄러지면서 열리고, 옵션인 패션 스타일 패키지는 바디 컬러의 휠 캡에 더해 거울과 문 손잡이에 오프 화이트 요소를 추가할 수 있다.
N-Box 커스텀 트림 레벨은 표준 모델의 작은 원이 아닌 육각형 그릴 메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높은 트림 레벨은 빨간색 대신 LED 헤드라이트와 투명 테일 램프를 기본 제공한다. 옵션인 코디네이션 스타일 패키지는 검은색 알루미늄 휠 외에 그릴과 리어 번호판 서라운드에 짙은 크롬을 추가할 수 있다. 내부는 7.0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9.0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또한, 대시보드는 조수석 측으로 확장되는 수납 트레이를 장착하고 있고, N-Box 커스텀은 가죽 업홀더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혼다는 아직 새로운 N-Box의 구체적인 크기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N-Box가 동급에서 가장 큰 내부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뒷좌석은 평평하게 접으면, 더 많은 화물을 실을 수 있고, 앞좌석은 거의 평평하도록 뒤로 젖힐 수 있다.
N-Box의 모든 버전은 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 자연 흡기 및 터보차저 엔진을 장착할 것이라고 알려졌지만, 정확한 파워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일본은 경형인 케이 자동차 등급을 63마력과 배기량 660cc로 제한하는 규정이 있다. 규정에 따르면, 케이 자동차는 11피트(3.4미터)보다 길 수 없고, 4.9피트(1.48미터)보다 넓으며, 6.6피트(2미터)보다 클 수 없다. 이를 준수하면서도 공간을 최대한 극대화하기 위해 회사들은 박시한 자동차 디자인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케이 자동차는 일본 자동차 산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케이 자동차는 2002년 34.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117만 대가 팔렸다. 그리고 N-Box는 작년에 202,200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이 부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에 등극했다. 더드라이브 / 이슬기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