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형 SUV 싼타페의 신형 모델이 국내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눈썰미 좋은 아줌마에게 포착됐다.
약 9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차가 좋은 아줌마’의 네이버 블로그는 11일 싼타페 풀체인지 테스트카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성공했다.
차가 좋은 아줌마가 올린 영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기존에 보지 못했던 휠이다. 지금까지 외신을 비롯해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여러 번 신형 싼타페를 포착했지만, 기존 테스트카가 장착했던 휠과 전혀 다른 디자인이다.
실제로 일부 외신이 포착한 신형 싼타페의 휠은 검은색 일색에 가운데로 바큇살이 모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었다.
이에 비해 이번 영상에 등장한 휠은 바깥쪽에 5개의 두꺼운 정사각형 모형이 있고, 여기서 가운데로 이어지는 여러 개의 검은색과 은색 바큇살 디자인을 채택했다.
차가 좋은 아줌마가 포착한 이 영상은 또한 싼타페의 루프랙도 보인다. 좌측면 후방에서 포착한 장면을 보면 평범한 루프랙 대비 길고 날카로운 루프랙 디자인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특히 전체적으로 박시한 차체 디자인 위에 길고 날씬한 루프랙이 자리 잡으면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축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밖에 H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이나 오프로드 감성을 강조한 직선형 디자인 등 기존 스파이샷이 포착했던 여러 특징을 담고 있다.
한편 이번 영상은 싼타페 실내 공간도 촬영했다. 다만 대시보드부터 스티어링 휠까지 대부분 공간이 가림막으로 덮여 있어 자세한 모습은 확인하기 어렵다.
더드라이브 / 이장훈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