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개발 중인 중형 SUV 모델 Y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의 예상 렌더링이 등장했다. 호주 자동차 매체 위치카는 최근 신규 디자인을 공개한 모델 3를 기반으로, 향후 테슬라가 공개할 모델 Y F/L의 새로운 예상도 4장을 공개했다. 현재 판매 중인 모델 3와 모델 Y는 전면과 후면, 실내까지 상당 부분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SUV인 모델 Y와 세단인 모델 3가 동일하게 중형급 모델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서다.
매체는 “새로워진 모델 3 스타일과 인테리어를 채택한 모델 Y도 곧 출시될 것이 확실한 상황”이라며 “이미 모델 3 F/L이 선적 중인 상황에서 인기 모델인 모델 Y가 동일하게 업데이트되는 건 시간문제”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에 공개된 예상도를 보면 모델 Y는 중국서 최근 공개한 모델 3의 디자인을 상당 부분 적용한 모습이다. 헤드라이트 하단에서 니은(ㄴ)자로 감싸고 있는 주간주행등과 후드 디자인이 상당히 유사하다. 다만 그릴 디자인은 조금 다를 것으로 봤다. 신형 모델 3 F/L은 아예 그릴이 없는 디자인을 공개했지만, 모델 Y F/L은 SUV라는 점을 감안해 사다리꼴 형태의 그릴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후면 디자인도 현재 판매 중인 모델 Y와 비교하면 디자인이 심플해지면서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와 더불어 매체는 모델 Y F/L의 실내 사진 예상도도 1장을 공개했다. 이 사진을 보면 업그레이드된 오토파일럿 4.0과 안전운전 기능을 지원하는 각종 첨단 시스템을 장착한 실내 공간을 엿볼 수 있다. 한편 모델 Y F/L은 이르면 2024년 10월 경 데뷔할 것으로 전망된다. 테슬라는 모델 Y F/L 공식 출시 시점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테슬라 내부자들은 지금부터 약 1년 후면 모델 Y F/L을 볼 수 있다는 걸 암시하고 있다고 매체는 보도했다. 더드라이브 / 이장훈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