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생산된 테슬라 모델 ‘3’ 가운데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모델 3 변형 모델이 탄생한다. 테슬라는 유럽과 중국을 포함한 북미 이외의 여러 시장에서 새로운 모델 3의 배송을 시작했다. 호주는 모델 3 하이랜드를 가장 늦게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조용히 모델 3 신차의 판매를 시작한 다른 시장과 달리 별도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테슬라의 차량 프로그램 및 신제품 소개(NPI) 담당 이사인 다니엘 호(Daniel Ho)는 하이랜드의 많은 개선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퍼포먼스 모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지금까지 테슬라는 모델 3 후륜구동(RWD)과 롱레인지 상시 사륜구동(AWD)만 출시했으며, 퍼포먼스 모델은 없었다. 그동안 가장 강력한 모델 3 변형에 대한 소문은 언론에 끊임없이 오르내렸다. 그러나 이번 호주 행사 덕분에 모델 3 퍼포먼스가 예상보다 빨리 출시될 것이라는 사실을 공식적인 확인하게 된 것이다.
행사에서 다니엘 호와 테슬라 고위급 엔지니어는 “테슬라 세단의 가장 스포티한 버전이 2024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호주 언론은 이 모델이 더 강력한 모델 3 퍼포먼스라고 전했다. 다니엘 호는 곧 출시될 모델 3의 새로운 버전이 이전 소문처럼 이상한 디자인이나 이름이 아니라, 기존처럼 퍼포먼스로 명명된다는 점을 확인하는 것 외에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는 않았다.
그러나 현지 언론들은 모델 3 퍼포먼스는 이전 모델 S 및 모델 X의 플레이드 버전에서 보여줬던 VIN의 여덟 번째 문자 ‘T’로 식별된다고 전했다. 이 차량은 새로운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카본 슬리브 로터를 장착해 성능을 높일 것이라는 예상도 나왔다. 퍼포먼스 모델은 미국산 모델 3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 3 퍼포먼스는 독특한 프런트 범퍼와 리어 디퓨저로 차별화하며, 버킷 시트와 조절식 댐퍼를 장착한 새로운 어댑티브 서스펜션 설정을 적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드라이브 / 김정현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