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신흥 시장용 전략형 모델 쏘넷 SUV의 페이스리프트(F/L) 모델을 인도에서 출시했다. 소형 SUV 쏘넷은 2020년에 처음 출시됐으며, 2024년 F/L 모델은 마힌드라 스타일의 부메랑형 LED 헤드라이트가 범퍼와 더 넓어진 타이거 마스크 그릴 옆까지 확장했다.
또한, 모형 알루미늄으로 마감한 대형 스키드 플레이트 위에는 검은색 장식이 조명 유닛과 박스형 중앙 공기 흡입구를 연결한다. 새로운 색상 옵션과 16인치 알로이 휠이 추가되는 등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인 변화보다는 필요한 부분을 개선하는 선에서 마무리했다.
후면부는 최근 출시한 기아의 다른 모델과 유사한 새로운 전폭 LED 테일램프와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의 알루미늄 스타일 트림이 추가됐다. 흥미로운 점은 인도 시장에 출시될 쏘넷의 스타일링은 몇 달 전 유출된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중국 사양 모델과 다르다는 것이다. 대시보드가 기존 레이아웃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변화는 눈에 띄지 않는다. 디지털 콕핏은 듀얼 10.25인치 스크린으로 구성되며, 실내 온도 조절 장치와 새로운 실내 장식 옵션을 추가했다.
트림에 따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연결, 무선충전기, 통풍시트, 보스 오디오 시스템, 선루프, 공기 청정기, 6개의 에어백(기본 사양), 새로운 ADAS 등의 장비를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82마력의 1.2리터 MPi, 118마력의 1.0리터 T-GDi, 114마력의 1.5리터 CRDi 디젤 등 기존 쏘넷과 같다. 모든 버전은 전륜 구동이며, 파워트레인에 따라 세 가지 변속기를 제공한다.
기아는 인도에서 페이스리프트 된 쏘넷의 가격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이전 모델에 비해 약간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기아는 내년 1월 중순 쏘넷의 첫 인도를 앞두고, 20일부터 주문 접수를 시작한다. 쏘넷은 인도 아난타푸르 공장에서 생산한다. 더드라이브 / 김정현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