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일나우,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와 테슬라 모델3 정비 프로모션 |
오일나우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퍼즐벤처스가 오토오아시스와 함께 테슬라 모델3 고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등 정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누적 차량 등록대수에 비해 서비스 센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테슬라 차주들을 위해 마련했다. 22년 9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국내 전기차 등록 현황에 따르면 국내 테슬라 차종은 45,812대가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23년 3월 현재 공식 서비스 센터 수는 9곳에 불과하며, 사고 수리가 가능한 곳은 용인 센터 1곳뿐이다. 센터 1곳에서 5,000대가 넘는 테슬라 차량을 감당해야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내연기관 차량 정비와 다른 전문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전기차 전문 사설수리업체를 찾는 것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일나우와 오토오아시스가 테슬라 모델3 운전자를 대상으로 다반티 타이어, 와이퍼, 에어컨필터를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타이어 2본 교환 또는 타이어 4본 교환 시 헤파급의 에어컨필터, 보쉬 사의 와이퍼, 휠밸런스, 휠 얼라인먼트 정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공하는 타이어는 영국 다반티 사의 ALLTOURA 모델로, 여름 장마철부터 겨울 눈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올웨더 모델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기차 및 수입차 전문 정비인력을 갖춘 오토오아시스 지에스타워점과 일산 덕이동점에서 진행되며, 오일나우 앱에서 프로모션을 신청할 수 있다.
오일나우는 “친환경차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고 쾌적한 정비를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제휴사들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더드라이브 / 박진희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