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쿠페형 스포츠카 GR 수프라의 새로운 상상도가 등장했다. 스포츠카 다운 상쾌한 스타일이 돋보인다. 외신 모터1은 지난 28일 수프라 GRMN의 예상 렌더링을 선보였다. GR은 수프라의 최고 버전으로 가주 레이싱(GAZOO RACING)을 뜻한다. 또한, MN은 마이스터 오브 뉘르부르크링의 약자로 강력한 주행을 추구하는 고성능 모델이라는 의미다.
렌더링에 따르면 수프라 GRMN은 우선 얇고 가늘게 디자인된 립타입 스포일러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부를 크게 확대한 사진을 보면 범퍼에는 카나드윙을 적용했다. 카나드윙을 적용하면 주행 시 범퍼에서 측면으로 흐르는 공기 흐름을 정제할 수 있다. 후면을 보면 검은색 리어윙이 디자인을 바꾼 채 장착한 모습이 보인다.
바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컵2 타이어를 적용했고, 경량 합금으로 만든 휠 사이로 강렬한 빨간색 캘리퍼가 숨어 있는 모습도 확인된다. 수프라의 강력한 제동 성능을 암시하는 부분이다. 2024 수프라 GRMN의 파워트레인은 BMW M시리즈의 엔진을 적용하다는 소문이 있다. 실제로 이렇게 될 경우 트윈 터보차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에 7단 DCT를 맞물려 최고출력 540마력을 발휘하게 된다.
엔트리 레벨 수프라는 BMW의 2.0 B48 엔진을 탑재할 전망이다. 현재 시판 중인 수프라의 경우 미국에서 5만 8745달러(약 7975만 원) ~ 6만 5470달러(약 8887만 원)에 판매 중이다. 모터1은 “아직 토요타가 언제 2024 수프라를 공개할지 미정”이라며 “최근 발견되는 스파이샷을 활용한 이번 가상 렌더링을 통해 이 고성능 쿠페의 디자인 변화를 예상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더드라이브 / 이장훈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