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픽업 사이버트럭에 이어 패밀리 미니밴을 출시한다면 어떤 모습일까.
업계에서는 사이버트럭 다음으로 출시될 새로운 테슬라 아이디어는 무엇일까 궁금해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모델 3 아래에 자리하는 새로운 엔트리급 모델 2와 모델 X보다 크고 실용적인 차량을 추가해 현재 4개의 라인업을 양쪽 끝에서 늘릴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디지털 아티스트 ‘SRK Designs’은 꿈같은 테슬라 미니밴을 제작하고, 이를 테슬라 모델 V 콘셉트라고 명명했다. 현재 모델 ‘S3XY’ 라인업의 스타일링과 에지 있는 사이버트럭의 요소를 결합한 모습의 이 미니밴은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또는 내연기관 기반의 기아 카니발, 혼다 오딧세이, 도요타 시에나 등과 경쟁할 모델이다.
흥미로운 점은 기발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테슬라 미니밴은 클래식한 뒷문이나 슬라이딩 뒷문이 없다. 대신, 앞문과 뒷문에 나란히 배치된 작은 문 개폐 장치에서 알 수 있듯이 고급스러운 코치 도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모델 V 미니밴의 파워트레인은 어떤 것이 좋을까? 모델 3와 모델 Y의 후륜구동(RWD)과 상시 전륜구동(AWD) 옵션 또는 플레이드의 1020마력 고성능 셋업 중에서 선택하게 된다.
한편 테슬라는 모든 차량에 대한 가격을 큰 폭으로 인하해 전기차 시장 전체를 뒤흔들고 있다. 대부분 모델의 가격을 평균 1000만 원 이상 내렸으며, 앞으로 가격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예고하고 있다. 더드라이브 / 김정현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