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는 여성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 모집한다고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속가능성과 다양성을 실천하기 위한 일원으로 지난해부터 여성정비사와 여성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여성정비사 1기 교육 프로그램은 8명의 교육생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볼보트럭코리아가 제공한 정규직 취업 기회를 통해 올 초부터 7명이 볼보트럭 서비스 네트워크 및 협력 사업소 현장에서 정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도 3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볼보트럭코리아 협력 사업소에서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1월30일까지 모집 예정인 여성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2기 교육생은 볼보트럭 전문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이후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볼보트럭코리아 평택 종합출고장 내 테크니컬 센터에서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6일까지 3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기본적인 이론 교육 및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전문 정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적 역량을 익힐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교육 훈련비와 교육 기간 중 숙식을 제공하고, 유니폼 및 작업복을 제공한다. 교육생 지원 우대 조건으로는 자동차, 기계, 전기 관련 학과 전공자 또는 관련 업무 종사자, 자동차 정비 및 건설기계 관련 자격증 보유자 등이 있다.
모집 및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과 지원 양식은 볼보트럭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드라이브 / 윤지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