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F/L)의 내부 모습을 보여주는 렌더링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는 업데이트되는 G80의 실내를 예상하는 새로운 비공식 렌더링을 공개했다. 렌더링의 기반이 되는 최신 스파이샷 속 G80 인테리어는 최근 출시된 GV80 및 GV80 쿠페와 상당 부분 디자인을 공유한 모습이다. 지금까지 포착된 G80 F/L 스파이샷은 대부분 짙은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어 변화의 지점을 찾아보기 어렵다.
하지만 그동안 스파이샷을 종합해 보면 G80 F/L은 기존 모델의 전면 및 후면 쿼드 램프를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전면에는 G90과 유사한 새로운 멀티 LED 픽셀 램프를 적용하고, 변화한 그릴로 신선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후면부는 기존보다 더욱 커진 램프와 함께 하단 범퍼 디자인에 변화를 줘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파이샷을 통해 드러난 G80 F/L 인테리어는 형제 모델인 GV80 SUV와 동일하게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새로운 와이드스크린이다. 또한, 온디맨드 기능을 포함한 최신 안전 및 기술 기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 일부 업데이트를 적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네시스가 G80 F/L에 자율주행 레벨 3을 추가할지는 큰 관심사다.
G80 F/L의 출시 일정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르면 내년 여름 국내에 먼저 선보이고 이어서 연말까지 유럽 및 미국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