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 어메이즈핏 ‘T-Rex 2’

조창현 기자 / 기사작성 : 2022-06-30 18:27:59
  • -
  • +
  • 인쇄



한 번 충전에 1개월 사용하는 스마트워치로 화제를 모았던 어메이즈핏이 이번에는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T-Rex 2’를 국내에 출시했다. 

샤오미 미밴드 제조사이면서 글로벌 스마트 웨어러블 브랜드인 어메이즈핏은 지난해 3세대 스마트워치 ‘GT’ 시리즈를 국내에 선보인 바 있다. GT 시리즈는 1회 충전에 거의 한 달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T-Rex 2는 날씨 지역, 환경 등 어떤 외부 상황에도 제약 없이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스마트워치다. 쉽고 편한 조작성과 첨단 기능은 사용자가 더 많이 움직이고 다양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 튼튼하고 깔끔한 디자인 
T-Rex 2의 첫인상은 튼튼하고 깔끔하다는 것이다. 시계 상자에는 본체와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사용설명서는 비교적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스마트폰과 페어링하는 방법, 참고사항, 주요 제원, 인증번호, 안전사항, 보증 등을 안내한다.

디자인은 단순하고 세련됐다. 튀어나온 베젤이 검은색 유리판을 감싸 어떤 활동에서도 시계 유리를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앞서 출시한 GT 시리즈가 일상복에 예쁘게 착용하는 스마트워치라면, T-Rex 2는 활동적인 운동복이나 거친 작업복에 어울린다고 보면 된다.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인성을 갖춘 1.39인치 HD 아몰레이드다. 강한 햇빛이나 어두운 곳 등 주변 환경에 상관없이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 5개 위성 내비게이션 
하지만 워치의 진짜 가치는 다양한 기능에 있다. 특히 듀얼 밴드 포지셔닝과 5개의 위성(GPS/GLONASS/Beidou/Galileo/QZSS)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위치를 탐색할 수 있다. 

만약 산속에서 길을 잃는다고 해도 시계가 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의 이동 경로를 추적할 뿐만 아니라 직선 경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로 불러오기 등 다양한 경로를 탐색할 수 있다. 

 

 

# 뛰어난 내구성
워치는 영하 30도의 환경에서도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스마트워치답게 견고하게 디자인된 외부 베젤과 15개 군사표준시험을 통과한 내구성 덕분에 사막과 열대우림, 극지방에서도 작동한다. 

특히 극한의 온도와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사용자가 어떤 익스트림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방수 성능은 최대 100m 수심에서도 유지된다. 

 


# 평균 24일 지속 가능한 배터리
T-Rex 2의 장점은 또 있다. 바로 배터리다. 갤럭시나 애플의 스마트워치는 한 번 충전에 보통 하루, 길어야 2~3일 정도면 방전된다. 이 때문에 퇴근하면 습관적으로 충전기에 연결하는 것이 일이다. 

하지만 T-Rex 2는 여러 기능을 사용해도 하루 5~10% 내외의 배터리를 소모할 뿐이다. 이 정도면 최소 10~15일은 너끈히 사용할 수 있다. 회사는 일반 모드로 사용할 경우 최대 24일간 작동하고, 절전 모드에서는 45일간 배터리가 지속한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는 시중에서 파는 스마트워치 중 거의 최강 수준이다.  

 


# 종합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
워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이다. 한 번의 탭으로 45초 이내에 혈중 산소포화도, 심박수, 스트레스 수준, 호흡수 등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탑재된 건강평가시스템(PAI)은 걸음 수와 같이 매일 반복되는 일상 활동을 데이터로 축적한다. 이외에 얕은 수면, 깊은 수면, 렘 수면, 낮잠까지 다양한 수면의 질과 패턴을 분석한다.
 
여기에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일상과 운동에서의 심박수를 추적한다. 만약 사용자의 심박수가 비정상으로 높거나 낮을 경우 경고한다. 마치 주치의가 옆에서 실시간으로 관리해 주듯 든든하다. 

 


# 150가지 이상의 스포츠 모드 
 워치는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하고, 탑재된 AI가 사용자의 다양한 운동 동작을 인식한다. 운동 시 최대 산소 섭취량, 훈련 주기, 훈련 효과, 회복 시간, 소모된 칼로리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실제로 야간 걷기 운동에서 소모된 칼로리를 계산해 줘 운동시간을 조절할 수 있었다. 운용체제 Zepp은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 iOS와 호환된다. 여기에 구글 피트니스, 애플 헬스 등 건강 앱과 연동해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색상은 아스트로 아스트로 블랙&골드, 엠버 블랙, 와일드 그린, 데저트 카키 등 4가지이고, 무게는 66.5g, 크기는 47.1x47.1x13.65mm이다. 가격은 248,000원. 

더드라이브 / 조창현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