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V80 쿠페의 프로토타입이 테스트 중 포착됐다. 제네시스 GV80 쿠페는 전기식 슈퍼차저가 장착된 3.5L 트윈 터보 엔진과 함께 새로운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소문에 따르면 GV80 쿠페의 전면 및 후면 유리 각도가 더 기울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메르세데스, BMW 또는 아우디와 같은 주요 럭셔리 브랜드는 GV70과 비슷한 크기의 GLC 쿠페부터 G90과 유사한 크기의 아우디 Q8까지 여러 SUV 쿠페를 라인업에 보유하고 있다. 이에 제네시스도 이러한 명품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GV80 쿠페를 출시할 계획이다.
BMW에 이어 메르세데스가 GLE 쿠페 및 GLC 쿠페를 출시한 다음 아우디에서 Q8을 출시했다. 포르쉐는 이미 카이엔 쿠페를 출시했으며 BMW는 X8 대형 SUV를 출시할 예정이다. 르노 브랜드에서는 처음으로 SUV 쿠페 모델을 출시했으며, XM3로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SUV 쿠페 아르카나는 이미 유럽에 진출해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 쿠페 출시는 이 흐름에 비해 약간 늦어졌지만, GV60 전기 SUV를 비롯해 최근 GV90으로 알려진 대형 SUV와 같이 몇 가지 새로운 모델들이 추가되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뒤이어 SUV 쿠페 버전의 출시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아직까지 현대차그룹의 SUV 쿠페 개발 소식은 없었던 만큼, 제네시스 GV80 쿠페의 출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확장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