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의 상세한 프로토 타입이 공개됐다. 그동안 수차례의 프로토 타입이 공개됐지만, 이번 유튜브 계정에 포착된 스파이샷은 외관을 상세히 볼 수 있어 다르다.
우선 이 프로토타입은 이전 스파이샷과 달리 차량 도어 핸들 주위에 부착됐던 위장막이 떼어졌다. 이에 따라 도어 부분이 드러났는데, 손잡이가 달라졌다는 점이 확인됐다.
외신들은 새로운 S 클래스 모델에 다양한 트림과 옵션 패키지가 제공될 것이며, 화려한 전동 도어 핸들도 추가 옵션으로 제공될 것 같다고 예상했다. 즉 운전자 보조 및 자율 주행 시스템이 표준 키트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면, 이번에 포착된 이 차량이 표준 차량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영상 속에서 차량이 코너를 돌 때 차량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다. 세부적인 것을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이전에 목격됐던 대형 중앙 터치스크린은 보이지 않는다. 터치스크린에 덮개를 씌워 숨겨놓았을 가능성도 있지만, S 클래스의 다양한 옵션을 보여주는 것일 수도 있다. 위장막에 철저히 가려진 뒷면은 상세한 파악이 어렵지만, 신형 CLS를 닮았다는 인상을 준다.
신형 S 클래스는 전체적인 외관에 변화가 있겠지만, 특히 기술적인 진보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번으로 7세대가 되는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의 데뷔는 내년 상반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 드라이브 / 김다영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