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테스트 결과 가장 안전한 車 TOP 10

이슬기 / 기사작성 : 2023-03-17 10:24:41
  • -
  • +
  • 인쇄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찾고 있다면 각 기관의 충돌테스트 결과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불과 수십 년 전에는 안전기준이 아예 없거나 높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상황이 바뀌어 탑승자를 부상 및 사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안전규정이 엄격해지고 있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는 무엇일까.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을 포함한 세계 주요 안전기관의 충돌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외신 ‘핫카’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가장 안전한 차량 10대를 선정했다.

 


10. 토요타 캠리
2023년형 캠리는 최근의 실시한 NHTSA 충돌테스트에서 별 5개의 종합 안전 등급을 받았다. 또한 미국 고속도로안전협회(IIHS)의 충돌테스트에서도 최고 점수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를 받았다. 

 


9. 볼보 S60
볼보는 가장 안전한 차량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3점식 안전벨트를 처음 만든 볼보는 다양한 안전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S60은 충돌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S60과 S60 리차지는 IIHS의 모든 충돌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가장 안전한 자동차 중 하나로 꼽혔다.

 


8. 테슬라 모델3
모델3는 IIHS의 충돌테스트에서 톱 세이프티 픽+를 받았다. 거의 모든 부문에서 ‘좋음’ 평점을 받았고, 지붕 안전성 부문에서 IIHS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모델3는 EV로 일반 내연기관차보다 충돌 에너지를 잘 분산하는 구조를 가졌다. 또한 차량 대 차량, 차량 대 보행자 전방 충돌 방지도 우수한 등급을 자랑한다.

 


7. 볼보 XC90
신형 XC90은 NHTSA 종합 별 5개, IIHS 톱 세이프티 픽+를 받으며 모든 충돌테스트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였다. XC90을 타면 어떤 경우에서도 최고의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자동비상제동, 액티브차선제어, 스티어링 어시스트를 통한 사각지대모니터링,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등과 같은 고급 안전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6. 제네시스 G90
빠른 가속과 조용한 승차감을 자랑하는 G90은 NHTSA와 IIHS가 실시한 충돌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았다. 모든 안전 기능을 기본 제공하며, 고속도로주행보조 및 내비게이션 연동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일부 기능은 G90에만 적용된다.

 


5. 마츠다3
신형 마츠다3는 뛰어난 핸들링과 가속력으로 재미있는 운전이 가능하다. 효율적인 비용의 패키지로 성능, 효율, 가치, 안전성을 누릴 수 있다. 이 차는 우수한 충돌 회피 및 완화 기능을 바탕으로 IIHS 충돌테스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2023년형은 사이드 에어백을 개선해 측면 충돌 시 탑승자 보호를 개선했다.

 


4. 혼다 CR-V
CR-V는 뛰어난 성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 SUV다. 수리비가 저렴하고 중고차 가치가 높아 실용적이고, 편안하고, 넓고, 신뢰할 수 있는 차를 찾는 운전자에게 탁월한 선택이다. 특히 충돌테스트에서 IIHS 톱 세이프티 픽+를 받았다. 

 


3. 렉서스 UX
UX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NHTSA는 2022년 모델에 종합 별 5개 등급을 부여했다. IIHS 역시 UX를 모든 충돌테스트에서 양호한 등급, 충돌 방지에서 우수한 등급, 헤드라이트에서 양호한 등급으로 평가했다.

 


2. 테슬라 모델Y
모델Y는 유럽 NCAP의 최신 테스트를 거친 모든 차량 중에서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받았다. 정면, 측면, 후면 충돌에서 97%의 안전 보호가 가능하다는 놀라운 평가와 함께 2023 IIHS 톱 세이프티 픽+를 받았다.

 


1. 스바루 아웃백
아웃백은 레거시의 왜건 버전이며 충돌 시 가장 안전한 차량 중 하나다. IIHS 충돌테스트에서 양호 및 우수 등급을 받아, 톱 세이프티 픽+로 선정됐다. 

 

더드라이브 / 이슬기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