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시리즈 페이스 리프트 소식에 이어 M5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외신 카스쿠프(Carscoops.com)가 포착한 M5 모델은 이전에 스파이샷으로 포착된 차량에 비해 양쪽 끝으로 소용돌이 위장막이 더해졌고, 새로운 헤드라이트가 장착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헤드라이트는 BMW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LED에 보다 얇고 각진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포인트는 프런트 그릴이다. M5를 포함해 페이스 리프트 5시리즈는 수직 키드니 그릴을 장착하지 않았다. 그릴 자체는 X5, X6, 8시리즈 그릴의 모양을 따른 것으로 보인다.
부분 변경 모델인 만큼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디자인 차이는 미묘하다. 대부분 크게 변하지 않고 재설계된 범퍼 세트로 마무리될 것이라는 것이 외신들의 추측이다. 몇 가지 새로운 트림 옵션과 개선된 온보드 기술이 기대되지만, 실내는 현상을 유지할 것으로 추측된다.
현재 M5에 장착된 트윈터보 4.4리터 V8 엔진 역시 별다른 변화 없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엔진은 592마력, 76kg.m의 힘을 내며, 8단 자동변속기와 짝을 이룬 4WD 방식이다.
제로백(0-100km/h)은 3.4초로 시중에서 가장 빠른 슈퍼 세단 중 하나다. 더 많은 힘을 원한다면 M5 컴피티션도 있다. 이 모델은 617마력에 제로백 3.3초를 자랑한다.
BMW M5의 페이스 리프트 버전은 부분 변경된 5시리즈 모델이 내년에 출시된 직후, 2021년형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더드라이브 / 김다영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