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GLE를 서두르고 있다. 현재의 GLE를 출시한 것은 2018년 9월이다.
부분변경 GLE의 프로토타입이 최초로 독일 슈투트가르트 도심에서 유턴하다가 일반에 목격됐는데, 위장이 거의 없는 점으로 미뤄 외부 디자인 변화는 크지 않을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프로토타입에 디자인 변화를 반영하지 않은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아직 단정할 단계는 아니다.
차량의 위장이 더해진 부분을 보면 GLE의 헤드램프와 미등에는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런트 그릴도 AMG나 마이바흐 모델과 비슷한 수직 슬랫을 자랑한다. 또한 전면 범퍼의 중앙과 번호판 하단도 바뀐 것으로 보이지만, 큰 변화는 아닌 듯하다.
아직 실내 스파이샷은 없지만, 몇몇 각도의 사진에서 기존의 나란한 디스플레이 배치를 볼 수 있다. 현지에서는 새로운 GLE에 수직 터치스크린을 채택하지는 않겠지만, 인포테인먼트 자체는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물론 이번이 첫 번째 스파이샷이기 때문에 정식 공개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부분변경 GLE는 내년 말에 공개돼, 다음 해 글로벌 시장에 공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드라이브 / 황수아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