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차를 살 때 물어봐야 할 질문들
1. 이 자동차의 수리 이력이 있나요?
= 차가 비교적 새것이거나 인증된 중고차라고 하더라도 이전 소유자가 겪었던 문제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필수적이다. 또한 가능하다면 판매자에게 차의 이력과 잠재적 문제점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2.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나요?
= 악덕 매매상의 경우 차량 상태를 속일 가능성이 있다. 렘버그는 “중고차가 결함이 있어 판매한 차량인지, 혹은 사고, 화재, 도난 등으로 손상을 입은 적이 있는지 등을 확실하게 알아야 한다”라고 말한다.3. 모든 서류를 문서화해 줄 수 있나요?
= 차를 빨리 팔고 싶어 하는 딜러는 자금 조달, 보증 또는 차량 수리에 대해 무슨 일이든 약속할 수 있다. 따라서 렘버그는 “모든 서류가 문서화되고 서명이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경고했다.4. 주행 거리 기록을 증명할 수 있나요?
렘버그는 “중고차의 주행 거리 조작이 종종 발생한다”면서 “대부분 사람들은 전자 주행 거리가 기록 변경을 더 어렵게 만든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 반대”라고 말했다. 매매상은 차량의 수리 이력, 현재 기계적 상태 및 제목 이력을 통해 주행 거리 기록을 정당화하고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5. 차량에 남은 제조사 보증이 있나요?
구매하는 차량이 비교적 새것이라면, 원래 보증이 여전히 적용될 수 있다. 그렇지 않더라도 렘버그는 매매상에게 보증과 관련된 문서를 반드시 받을 것을 충고한다. 중고차를 사자마자 고장 날 경우 자칫하면 수리비가 더 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더드라이브 / 박근하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