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스파이샷이 포착되며 화제를 모았던 제네시스 GV80 쿠페가 국내에서도 포착됐다. 국내 스파이샷이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튜브 채널 ‘우파푸른하늘 Woopa TV(이하 우파TV)’는 23일 제네시스 GV80 쿠페 스파이샷을 공개했다.
주차장에 세워진 이 차량의 전후좌우를 면밀하게 포착한 이 사진을 보면 제네시스 GV80의 C필러는 쿠페형 디자인이 확연하다.
비록 위장막으로 가리기는 했지만, 천장에서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필러와 천장 라인 디자인의 실루엣이 급격히 깎여 있어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우파TV는 전면부도 근접 촬영을 했다. 촬영 영상을 보면 두 줄 헤드라이트를 적용한 모습이 보인다. 현재 판매 중인 GV80과 비슷한 구조지만, 훨씬 다이내믹하고 고급스러워진 쿼드램프를 장착한 모습이다.
전면부 그릴도 디테일에 다소 변화를 준 것으로 보인다. 멀리서 보면 기존 GV80과 동일한 그릴 패턴으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릴 패턴 디자인이 더 정교해졌다.
측면부는 트렁크 리드의 끝부분이 돌출된 형태로 디자인돼 있다. 이는 GV80 쿠페가 보다 날렵해진 인상을 준다. 후면부도 독특한 디자인의 머플러팁을 적용한 부분의 존재감이 돋보인다.
한편 현대차는 GV80 쿠페를 이르면 올해 연말 글로벌 시장에 론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