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4세대 카렌스의 CNG 모델이 포착됐다.
고유가 추세로 CNG 차량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기아도 인도 시장에서 쏘넷에 이어 카렌스 CNG 모델 출시를 준비 중이다.
카렌스는 RV로 기아가 인도 시장에서 셀토스, 쏘넷, 카니발에 이어 네 번째로 출시한 차량이다. 앞서 인도에서 사전예약 하루 만에 기아차 사상 최고인 7738대 예약을 기록해 높은 인기를 실감했다.
외신 ‘3cars’에서 최근 공개한 카렌스 CNG 모델 프로토타입은 터보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모습이다. 얼마 전 먼저 포착된 쏘넷 CNG 모델과 같은 파워트레인을 이어받은 것으로 보인다.
구체적으로 1.4리터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및 6단 수동변속기 구성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카렌스 모델의 경우 1.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및 6단 수동변속기, 1.4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 및 6단 MT 혹은 7단 DCT, 1.5리터 디젤 엔진 및 6단 수동변속기 조합 등 3가지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출력 및 토크는 수치는 기존 모델보다 낮게 나올 전망이다. 일반 카렌스 모델의 경우 가솔린 엔진의 경우 113마력, 터보 가솔린 엔진은 138마력, 디젤 엔진은 113마력이다.
신형 카렌스 CNG 모델은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 후에는 인도에서 마루티 스즈키 에르티가 CNG 모델과 직접 경쟁하게 된다.
더드라이브 / 정가현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