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의 차세대 해치백 모델이 모습을 드러냈다.
미니는 새로운 미니 해치백 모델 개발에 한창이다. ‘미니 해치’라는 공식 명칭을 가진 이 모델은 전기차와 가솔린 엔진 버전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미니 해치는 기존 미니 쿠페 SE, 미니 쿠페 S와 같은 차체 및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실히 드러내고, 생산 비용을 줄일 계획이다. 전기차 모델로 출시될 경우에도 완전히 다른 패시아 디자인 대신 전반적으로 같은 디자인에 몇 가지 작은 차이만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미니 해치 전기차는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으로 특히 후면 디자인을 비롯해 완전히 다른 디자인을 보일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하지만 이번에 외신 '오토에볼루션'이 공개된 스파이샷을 보면 전기차 모델 또한 내연기관 모델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질 것을 알 수 있다.
포착된 스파이샷 차량은 아직 위장랩으로 가렸지만, 후미등 디자인이 미니 해치백 전기차 프로토타입과 같은 모습임을 확인할 수 있다.
스파이샷 속 프로토타입 모델의 중요한 차이점은 일반적인 차문 손잡이가 달린 내연기관 모델과 달리 전기차 모델은 통합형 차문 손잡이가 달렸다는 점이다. 이외에는 그릴 디자인과 작은 디자인 요소 등에서 차이를 보인다. 내연기관 모델은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