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는 2시리즈 쿠페다. 운전자들은 역동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그러나 BMW 신차들의 급격한 디자인 변화로 새로 나올 2시리즈에 대한 우려가 큰 것도 사실이다. 이런 신형 모델에 대한 마니아들의 우려를 덜어줄 2시리즈 쿠페의 새로운 스파이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해 10월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2시리즈가 처음 포착됐으며, 이번에 유튜브 ‘킨델테크오토’ 계정에 올라온 영상에선 4시리즈의 공격적인 대형 그릴이 2시리즈엔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됐다. 쿠페의 크기에 비례하는 수평형 키드니 그릴을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반응이 엇갈리고 있는 신형 2시리즈 그란쿠페와 달리, 2시리즈 쿠페는 현 세대의 역동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후륜구동 레이아웃을 적용할 예정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른 사항은 새로운 도어 핸들, 후드의 돌출부, 후면의 이중 테일파이프 등이 있다. 미등 클러스터는 신형 4시리즈 클러스터보다 덜 확장된 디자인이다.
신형 2시리즈의 전조등과 미등은 밸런스가 좋은 BMW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내부는 3시리즈와 유사할 것으로 확인됐다.
신형 2시리즈 쿠페가 현 모델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개선된 모습으로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을 모은다. 더드라이브 / 조채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