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뮤직비디오 3일 오전 8시 공개
가수 임영웅(31)이 데뷔 6년 만에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를 내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사진=물고기컴퍼니 |
가수 임영웅(31)이 데뷔 6년 만에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를 내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2일 오후 임영웅은 온라인으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데뷔 후 첫 정규 음반인 만큼 열심히, 그리고 잘 만들고 싶은 마음이 굉장히 컸던 것 같다"며 "다 만들었다가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는 상황도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로지 음반에만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에 모든 포커스를 맞춰 지냈던 것 같다. 모든 게 그러하듯 완벽한 만족은 없지만, 최선을 다했기에 '그래도 좀 만족스럽다'는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웃었다.임영웅의 타이틀 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가수 이적이 작사와 작곡, 장재일이 스트링 편곡에 참여한 감성 발라드곡이다. 헤어진 연인, 그때 사랑했던 연인을 위해 떠날 수밖에 없던 화자의 심경이 녹아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파리에서 촬영해 완성도를 높였다는 것이 소속사 설명이다. 뮤직비디오는 오는 3일 오전 8시에 베일을 벗는다.
총 12곡이 수록된 앨범에는 '우리들의블루스'와 임영웅 유튜브 콘텐츠 '리로드'에 사용된 '보금자리', 'A bientot' 등이 눈길을 끈다. 설운도와 자전거 탄 풍경의 송봉주, 박상철, 딕펑스, 김현우, 윤명선 등이 작사와 작곡, 편곡에 참여해 팬들에게 '귀호강'을 선사한다.
임영웅은 이날 타이틀곡 이외 '사랑해 진짜'에 대해 애정을 표시했다. 그는 "사랑해 진짜라는 곡에 애정이 간다. 작년 KBS 단독쇼에서 공개했는데 달달한 가사와 말랑말랑한 멜로디가 언제 들어도 러블리한 곡"이라고 치켜세웠다.
임영웅은 예능 출연에는 "저에게 어울리는 자리가 있으면 언제든 출연할 의향이 있다. 지금은 가수 임영웅으로 콘서트에 집중할 시기라 팬 여러분들 가까이서 소통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6일부터 고양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
더드라이브 / 조혜승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