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팰리세이드의 내부 인테리어가 최초로 유출됐다.
오토스파이 게시판에 공개된 팰리세이드 부분변경의 내부 사진에서는 현대차의 새로운 스티어링 휠을 볼 수 있다. 언뜻 그랜저에 사용된 것과 유사한 새로운 터치형 HVAC 컨트롤을 적용했다. 새로운 팰리세이드는 내년 5월 출시 예정이다.
팰리세이드는 295마력 3.8리터 V6 가솔린과 202마력 2.2리터 디젤 엔진 2가지로 구성됐다. 해외에는 277마력의 3.5리터 V6 가솔린 엔진도 있다.
아직까지 팰리세이드 부분변경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 파워트레인을 그대로 유지할지 아니면 변화를 줄지 확실치 않다. 다만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싼타페와 같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3.8리터와 비슷한 출력을 내면서도 향상된 연비와 성능을 자랑하는 2.5리터 터보 엔진도 기대된다.
아직은 팰리세이드 부분변경의 디자인 방향을 예측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최근 현대차가 부분변경 모델에서도 과감한 디자인을 가져오고 있어, 팰리세이드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
특히 팰리세이드 부분변경은 GV80 등에 적용된 최신 기술들과 새로운 IT 시스템, 최신 안전사양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