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시청률 4.3%...방송 2회 만에 수목극 1위
2일과 23일 KBS2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연출 윤상호, 극본 장윤미)가 방송되면서 서현이 나인우와 바깥 세상 적응기가 본격 그려지면서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진, 인물 관계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사진='징크스의 연인' 3회 예고 영상 캡처 |
22일과 23일 KBS2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연출 윤상호, 극본 장윤미)가 방송되면서 서현이 나인우와 바깥 세상 적응기가 본격 그려지면서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진, 인물 관계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총 16부작인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줄거리는 재벌가가 숨겨둔 행운의 여신인 서현(이슬비 역)이 가난하고 재수 옴 붙은 남자 나인우(공수광)에게로 와 벌어지는 판타지 희망 로맨스다. 공수광은 불행한 삶을 숙명으로 여기고 순응하며 사는 인간 남자와 저주를 풀기 위해 미지의 세상으로 뛰어든 여신이 잔혹한 운명을 뛰어넘으며 사랑하는 드라마다. 드라마 자체가 탄탄한 스토리와 스피드 있는 전개, 주연과 조연을 가리지 않는 배우들이 만드는 케미스트리가 극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린다.◆행운과 불행을 갖고 있는 극과 극 캐릭터가 운명을 거스르는 만남을 갖고 서로 인생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출연진 및 등장인물은 서현(이슬비 역), 나인우(공수광 역), 전광렬(선삼중 역), 윤지혜(미수 역), 기도훈(선민준 역), 이호정(조장경 역), 최정우(선동식 역), 김동영(왕실장 역), 우현(박사장 역), 황영희(방여사 역), 황석정(스마일댁 역), 홍석천(홍사장 역), 이훈(정비서 역), 유하복(고씨 아저씨 역), 차광수(선일중 역), 정욱(차비서 역), 김보연(은옥진 역), 윤유선(수광 엄마 역), 김정태(스마일댁 남편 역) 등이다. 두 남녀 주인공 이외에 감초 역할 전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고 있어 웃음 포인트들을 기대하게 한다. 주요 인물을 살펴보면 주인공 서현(이슬비 역)은 손에 닿은 사람의 미래를 보는 능력을 갖고 있는 무녀다. 일명 '현대판 라푼젤'이라고 불리는 행운의 여신. 그 능력 때문에 재벌가에 갇혀서 비밀의 방에서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20년을 갇혀 살게 되고 자라면서 바깥 세상에 나가보지 못한다. 당차고 순수한 성격이다. 탈출 시도 중 나인우(공수광)을 만났고 탈출에 성공해 수광을 찾아가서 "나 행운의 여신이야"라고 말한다.주인공 나인우(공수광 역)은 생선가게를 운영 중인 26세 청년이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에 다녔으나 어떤 사건을 계기로 180도 뒤바뀐 삶을 사는 인물. 2년 전 슬비를 만나고 부터 어머니를 잃고 자신도 죽을 뻔 하는 등 인생이 꼬여 불운의 아이콘으로 살아가고 있다.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살아가고 있는 수광은 슬비를 재회하면서 마음이 따뜻해지고 자신도 몰랐던 능력들이 깨어나고 있다.
전광렬(선삼중 역)은 금화그룹 회장이다. 사업 성공만 해왔던 그에게 비밀이 있는데, 무녀 미수를 이용해 경쟁사를 무너뜨린 것이다. 슬비를 기도훈(선민준 역)에게 주려고 하지만 슬비가 탈출하고 만다. 윤지혜(미수 역)는 슬비의 엄마이자 예지력을 가진 무녀를 연기한다. 선삼중을 사랑했으나 그에게 미수는 행운의 부적일 뿐이었다. 기도훈(선민준 역)은 금화그룹 전략기획 본부장이나 선삼중의 아들이다. 그룹 후계자로 슬비를 수단이 아닌 사람으로 대하고 있다. 징크스의 연인은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웹툰은 1억뷰를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작가는 한지혜 작가, 작화는 구슬작가의 작품이다. 징크스의 연인 웹툰은 지난 2016년 1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연재됐다.재방송은 날짜 별로 보면 오는 23일 ENA에서 오후 12시 30분 3회, iHQ 드라마 채널에서 오전 0시 3회, 오전 11시 10분 3회, 오후 3시 15분 1회, 오후 4시 30분 2회, 오후 5시 45분 3회, KBS 드라마 채널에서 오전 0시 40분 3회, 오후 11시 30분 4회가 방송된다.
24일 ENA에서 오전 7시 4회, iHQ드라마에서 오전 0시 4회, 오전 11시 5분 3회, 오후 12시 20분 4회가 재방송된다. KBS드라마에서 오전 0시 50분 4회, 오후 1시 20분 3회, 오후 2시 40분 4회 재방송된다. 25일 오후 8시 iHQ에서 3회, 오후 9시 15분 4회가 재방송이 예정돼 있다.◆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회차정보
1회는 손에 닿는 사람의 미래를 보는 능력을 가진 슬비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비밀의 방을 탈출한다. 우연히 수광을 만나 꿈같이 행복한 하루를 보내게 되고, 그때부터 수광의 인생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2회는 금화그룹에서는 슬비를 찾는 데 혈안이 되고, 슬비는 고명성이란 이름으로 살고 있는 수광을 찾아내지만, 자기 일만으로도 힘든 수광은 슬비를 밀어내고, 슬비는 더 이상 갈 곳이 없는데... 3회는 납치당할 뻔한 슬비를 구하러 온 수광. 슬비의 미래를 보는 능력과 수광의 재치로 두 사람은 위기에서 벗어나게 된다. 한편 금화그룹은 계속되는 사업상의 악재로 슬비의 능력이 절실히 필요해지는데... 4회는 현재 정보가 올라오지 않았다.
징크스의 연인은 진주 논개시장을 비롯해 진주성, 문산 성당, 남가람 공원, 진주 국립박물관, 경기도 수원시 등이 촬영지로 알려져 있다. 드라마가 종영되면 진주 논개 시장에 설치된 드라마 세트를 관광 자원으로 활용한다고 한다. 관심 있는 사람은 진주 여행을 하는 동시에 촬영지에 찾아가면 된다.
징크스의 연인 OST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가 ’기억을 실어 온 바람‘을 불렀다. 이 곡은 서현(이슬비 역)과 나인우(공수광 역)가 다시 만나 흔들리는 감정을 극대화해 동화같이 극을 만들어줘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3회 예고 영상...다가오는 슬비에 밀어내지만 챙겨주는 수광
수광은 슬비와 만남이 불행을 부른다고 생각해 그녀를 밀어내지만, 연고도 없는 낯선 곳에서 위기에 빠지는 슬비를 보고 측은지심이 생겼다. 채권자 왕 실장은 슬비가 수광의 여자친구라고 판단해 그녀를 사무실로 데려갔다. 슬비는 왕 실장과 아픈 동생에 대한 예언을 맞춰 놀라게 했다. 조직원들에게 끌려가던 슬비는 공수광을 만났고 두 사람은 왕 실장의 도움으로 도망쳤다. 슬비와 수광, 왕실장이 어떤 관계를 만들어갈지 시청자들은 궁금증을 더한다.
징크스의 연인의 방송시간은 KBS2에서 매주 수, 목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지난 15일 1회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기준 3.9%, 2회는 4.3%였다. 2회는 분당 수도권 기준 최고 시청률 5.7%를 기록했다. 수목극 1위 자리를 다졌다. 넷플릭스 시청은 불가하지만 웨이브 플랫폼에서는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