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쿠페가 유럽에서 위장막을 거의 벗은 프로덕션 차체를 처음으로 드러낸 채 테스트 중 포착됐다. 외신 '오토위크' 등에 공개된 새로운 GV80 쿠페의 최신 스파이샷은 전에 공개됐던 다른 어떤 스파이샷보다 차체를 더 많이 드러냈다.
GV80 쿠페는 새로운 그릴 디자인과 전면 범퍼의 새로운 흡기구, 림의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준다. 루프 라인은 일반 GV80과 매우 다르고, 훨씬 스포티해 보인다. GV80 쿠페는 2024년 중 출시될 예정이며 포르쉐 카이엔 쿠페, BMW X6, 메르세데스 GLE 쿠페 등과 경쟁하게 된다. 후면 디자인 변경에도 불구하고 GV80 쿠페는 일반 GV80 페이스리프트의 이점을 활용해 몇 가지 흥미로운 변화와 함께 이미 알려진 새로운 기능을 포함할 예정이다. 일례로 새로 추가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있다.
파워트레인은 3.5L 터보차저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기 슈퍼차저를 사용해 최종 출력을 415마력까지 끌어올린다. 일반 GV80과 달리 쿠페 모델은 앞서 언급한 3.5L 가솔린 엔진만 탑재할 예정이다. 4인승 GV80 쿠페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럭셔리함을 한층 끌어올리면서도 새로운 면모를 더한다. 실제 프로덕션 차량이 콘셉트카와 비슷하게 출시될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된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