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나 음식의 기호처럼 일상에 없어선 안 될 자동차도 연령별, 세대별로 선호하는 차량이 제각각 다르다.
그렇다면 각각의 연령 층은 어떤 자동차를 선호할까? 미국 매체 ‘인사이더’는 S&P 글로벌 모빌리티의 차량등록 데이터를 분석해 미국에서 연령대별로 좋아하는 상위 자동차 모델을 분석했다.
1. Z세대(18~24세) = 토요타 캠리
캠리 다음으로 Z세대가 꼽은 최고의 차들은 토요타 RAV4, 토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쉐보레 실버라도 순이었다.
2. 젊은 밀레니얼세대(25~34세) = 토요타 RAV4
RAV4 다음으로 젊은 밀레니얼 세대의 최고의 차는 쉐보레 실버라도, 포드 F-시리즈, 지프 그랜드 체로키, 램 풀사이즈 픽업트럭이었다.
3. 나이 든 밀레니얼세대&X세대(35~44세) = 쉐보레 실버라도
실버라도 다음으로 이 연령대에서 선호하는 최고의 차는 포드 F-시리즈, 테슬라 모델Y, 램, 토요타 RAV4였다.
4. X세대(45~54세) = 쉐보레 실버라도
45세에서 54세 사이의 X세대가 꼽은 최고의 차는 쉐보레 실버라도이고, 이어서 포드 F시리즈, 램, 토요타 RAV4, 테슬라 모델Y 순이었다.
5. 젊은 베이비부머 세대(55~64세) = 포드 F-시리즈
F-시리즈 다음으로 이 연령대 최고 차는 쉐보레 실버라도, 토요타 RAV4, 램, 혼다 CR-V였다.
6. 베이비부머 세대(65~74세) = 토요타 RAV4
RAV4 다음은 혼다 CR-V, 포드 F-시리즈, 쉐보레 실버라도, 쉐보레 이쿼녹스 순이었다.
7. 베이비부머 前 세대(75세 이상) = 쉐보레 이쿼녹스
이쿼녹스 다음으로 이 세대의 최고 차는 혼다 CR-V, 토요타 RAV4, 포드 F-시리즈, 쉐보레 실버라도 순이었다.
더드라이브 / 이슬기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