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넘기는 대기록을 세웠다./사진=방탄소년단 유튜브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넘기는 대기록을 세웠다.
14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퍼미션 투 댄스'의 뮤직비디오가 지난 13일 오후 4시 14분쯤 5억뷰를 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3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총 37편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억 단위 조회수를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15억뷰, 'DNA'와 '다이너마이트'가 14억뷰, '마이크 드롭'이 12억뷰, '아이돌'과 '페이크 러브'가 11억뷰, '피땀 눈물'이 8억뷰, '불타오르네', '쩔어'가 7억뷰, '버터'가 6억뷰 등이 있다.
퍼미션 투 댄스는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을 담은 댄스 팝 장르 곡이다. 지난해 7월 24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본 레코드 협회서 발표한 '제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 5 송 바이 스트링'에 선정됐다.
더드라이브 / 조혜승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