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으로 출시될 BMW X5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의 스파이샷이 최초로 공개됐다.
외신 ‘motor.es’는 독일 뮌헨에서 촬영한 BMW X5 F/L 사진을 입수했다.
X5는 BMW 주력 모델 중 하나로 플래그십 SUV다. 현재 판매 중인 BMW X5 4세대는 2018년 중순에 공개돼 2019년형 모델로 출시됐다. 이후 3년이 지난 지금 X5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현대적인 외관으로 재탄생하고, 주요 기능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사진의 X5는 위장으로 많은 부분을 가렸다. 전면 범퍼는 X3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하게 대대적인 디자인 변경을 거칠 것으로 보인다. 하부 그릴 쪽에 새로운 레이더 센서를 장착하고, 양옆으로 새로운 장식을 추가했다.
또한 타원형 그릴, 헤드램프는 물론 완전히 새로운 내부 라이저 바까지 한층 정교하게 개선 작업을 거친다. 모양은 기존과 비슷하나 두께는 더 얇아졌다.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 디자인은 그대로 고수한다.
후면의 주요 뼈대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범퍼는 새롭게 바뀐다. 후미등은 새로운 라이트 기술을 탑재하며, 기능도 개선된다.
변화가 두드러지는 곳은 내부다. 나머지 모델과 마찬가지로 X5도 iX에 탑재된 두 개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전망이다. 안락함과 연결성, 운전 보조 장비 등을 업그레이드한다.
파워트레인은 큰 변화는 없지만, 연료 소비 및 배기가스 배출 수치 등 성능 최적화에 나선다. BMW X5 페이스리프트는 내년 중반기 판매를 시작한다.
더드라이브 / 정가현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