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일일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에서 남상지가 양병열을 집으로 초대해 관계가 급진전되면서 드라마 속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회차 정보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사진=KBS 1TV '으라차차 내 인생' 방송 캡처 |
'으라차차 내 인생'(극본 구지원, 연출 성준해)은 총 120부작이다. 등장인물은 남상지(서동희 역), 양병열(강차열 역), 이시강(강성욱 역), 차민지(백승주 역), 이한위(김정호 역), 김희정(서명숙 역), 임채원(김정은 역), 금호석(김태평 역), 홍아름(박자영 역), 김하연(김혜나 역), 김시우(서힘찬 역), 김명옥(정순 역), 설정환(서재석 역), 선우재덕(강인규 역), 박해미(최미경 역), 조미령(방혜란 역), 이대연(장현석 역), 손예지(김유정 역), 김도경(이종민 역) 등이다.
줄거리는 사랑도 연애도 안 해본 여고생이 어느 날 엄마가 되어 세파를 헤쳐나가는 삶이 어떤 것인지 몸으로 느끼는 고달픈 현실을 조명하는 인생 이야기다. 드라마는 지난 4월 11일부터 첫 방송됐다.
주요 인물을 중심으로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남상지(서동희 역)는 고아로 자라지만 디자이너라는 꿈을 위해 할머니와 행복하게 살며 열심히 공부한다. 갑작스런 사고로 모든 꿈을 접고 조카를 입양해 키우게 된다. 조카와 함께 자립에 성공하고 꿈을 서서히 펼치려고 한다.
양병열(강차열 분)은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작은 아버지 인규에게 입양됐다. 과거 방황했지만 머리가 좋고 성격이나 외모가 좋다. 형과 어머니 표정은 싸늘하고 형 뒤에 서는 게 편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회사 물려받을 생각 없고 이 집에서 벗어나 독립하는 날을 기다리고 있다.
이사강(강성욱 역)은 외동아들이었던 성욱은 차열 때문에 첫째 아들이 되었다. 혼자 가졌던 것을 나눠야 한다는 것으로 손해보는 기분을 느낀다. 차열에게 가장 사랑하는 것을 뺏기고 만다.
차민지(백승주 역)는 잘 나가는 사업가 아빠 덕에 유복하게 잘랐지만 사업이 망하면서 엄마와 구질구질한 인생 2막을 시작한다. 하룻밤으로 아이를 임신한다. 대학시절부터 사랑은 차열이 한 명이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확신한다.
◆으라차차 내 인생 54회 회차정보
29일 오후 방송된 KBS1TV 일일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에서는 서동희(남상지 분)가 강차열(양병열 분)을 고모 서명숙(김희정 분)에게 소개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서동희 아들 서힘찬은 서명숙에게 서동희와 강차열이 연애 중임을 알렸고 서명숙은 "어쩌려고 그래? 재벌집 아들인 거 알고도 그러는 거야"라며 서동희를 말렸다. 고모부 김정호(이한위 분)는 "그냥 한번 데리고 와 봐라"라고 말했다. 이에 서동희는 강차열에게 내일 집에 오라고 전했다.
강차열은 멋지게 정장을 차려 있고 탕비실에서 서동희에게 "나 넥타이 좀 똑바로 해 달라"고 말했다. 넥타이를 매주는 서동희 이마에 키스한 강차열은 미소를 짓고 두 사람은 달달한 연애를 시작했다.
으라차차 내 인생 방송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KBS1에서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더드라이브 / 조혜승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