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3 신형 모델의 ‘M 퍼포먼스 파츠’가 등장했다. 그 어떤 X3 보다 스포티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추가 부품들은 탄소섬유강화 플라스틱(CFRP), 고강도 아라미드, 고광택 폴리우레탄 등으로 만들어졌다. 부품들은 단순히 외관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공기역학적으로도 제 기능을 다한다.
전면부는 새로운 스플리터는 M 스포츠 범퍼와 광택 있는 검은색 마감으로 완성됐다. 측면에는 22인치 Y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자리 잡고 있으며, 더 합리적인 20인치 옵션도 제공된다. 또한, BMW M의 시그니처 미러, 프로즌 블랙 사이드 데칼, 탄소 연료 캡이 장착됐다.
후면부는 M 퍼포먼스 처리가 적용된 스포티한 범퍼, 새로운 디퓨저, 그리고 대형 루프 스포일러를 적용했다. 이는 고광택 블랙으로 마감됐지만, 스포일러는 차량의 바디 색상과 일치시킬 수도 있다.
특히 X3 M50 xDrive 플래그십 모델을 위해 BMW는 탄소 섬유로 된 쿼드 배기 파이프를 제공한다. 만약 테일게이트에 부착된 M50 배지가 없었다면, 이 차량은 새로운 X3M으로 보일 수도 있었을 것이다.
내부는 M 퍼포먼스 옵션이 제한적으로 제공되며, 탄소 또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도어 실,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특별한 바닥 매트가 포함된다. 또한, BMW는 컬러 M 로고가 있는 알루미늄 잠금 버튼과 알칸타라 및 카본 룩 가죽으로 만든 키 홀더를 제공한다.
앞서 언급된 BMW M 퍼포먼스 파츠는 이미 4세대 X3에 제공되는 M 스포츠 패키지 및 M 스포츠 패키지 프로의 공장 출하용 바디 키트와 호환 가능하다.
이러한 부품들은 모든 파워트레인 옵션에 적용될 수 있지만,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은 터보차지 3.0리터 6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서 393마력, 428 lb-ft(580 Nm) 토크를 발휘하는 X3 M50 xDrive이다.
더드라이브 / 박근하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