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관련주 프롬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사진=프롬바이오 |
건강식품 관련주 프롬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1일 오후 2시 56분 기준 프롬바이오 주가는 전날보다 8.33% 내린 9,3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5일 상승으로 돌아선 주가가 사흘 연속 오른 후 8일 잠시 하락한 뒤 이날 상승 반등했다.
주가는 바닥권에서 벗어나 상승랠리 국면을 시도하고 있다.
거래량은 5,733,200주로 전일 거래량인 536,798주보다 거래량이 10.68배 급증했다. 외국인은 누적 621주를 순매수하고 있어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공매도는 7월 내내 0이다.
프롬바이오가 기존 제품을 리뉴얼한 '헬시핏 와일드망고 쏘옥 다이어트'와 '헬시핏 차전자피퐁당 다이어트'를 선보인 데 따른 주가 상승으로 보인다.
'헬시핏 와일드 망고 쏘옥 다이어트'는 프롬바이오가 보유한 개별 인정형 원료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을 주원료로 함유했고 비타민, A,C, E,D 등 4종을 더했다. 이 제품은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있으며 각 영양소의 1일 섭취량 100%를 하루 3끼에 맞춰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프롬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식품원료 도,소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노바렉스, 코스맥스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 등 전문생산업체를 통해 외주 생산되고 있다. 홍삼 제품군 및 과채 주스 등은 익산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더드라이브 / 조혜승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