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자동차를 구입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에는 출력, 기능, 실내 인테리어도 있지만, 의외의 것이 있으니 바로 키다. 이전까지만 해도 자동차 키와 키 리모컨은 기본적인 기능을 갖추는데 그쳤다.
그런데 최근 몇 년 사이 자동차 회사들은 자동차 키를 점점 더 창의적이고 멋지게 제작하고 있다. 이에 외신 ‘핫카’는 역대 가장 멋진 자동차 키 10개를 선정했다.
10. 기아차 키 리모컨
기아차가 멋진 키 리모컨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았다. 앞뒷면이 깔끔하고 옆면에 버튼이 있는데 잠금 해제, 트렁크, 비상 버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잠금 버튼은 다른 버튼보다 크고 원형이며 상단 모서리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9. BMW 디스플레이 키
자동차에서 가장 진보된 열쇠 중 하나로 꼽히는 BMW 키. 이 키는 기본 버튼 외에 가운데 대형 디스플레이가 있다. 차주는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원격 조정을 할 수 있다.
8. 애스턴 마틴 ‘이모셔널 컨트롤 유닛(Emotional Control Unit)’
한눈에 애스턴 마틴의 자동차 키 리모컨임을 알 수 있는 디자인으로 마치 고급 보석 같다. 하단에 위치한 애스턴 마틴 로고는 화려한 사파이어 크리스털로 꾸몄다. 나머지 부분은 크롬으로 마감했다.
7. 파가니 와이라 키
파가니 와이라가 알루미늄 소재의 작은 키 리모컨으로 재탄생했다. 열쇠 가격만 해도 무려 550만 원이 넘는다고 한다. 이 키는 잠금 및 해제 버튼이 하단에 있고, 시동 장치에 삽입해 시동을 걸 수 있다.
6. 코닉세그 크레스트 키 포브
코닉세그의 자동차 키 리모컨은 자체가 로고 모양이다. 고객이 원할 경우 실제 다이아몬드를 포함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5. 테슬라 키 리모컨
테슬라 모델 S를 닮은 키 리모컨이다. 최근엔 스마트폰으로 리모컨 기능을 사용하지만, 한동안 이 키 리모컨을 사용했었다. 키 모든 면에 버튼이 있고 사용하기에 쉽고 직관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4. 볼보 키 리모컨
볼보 키 리모컨은 앞뒤가 깔끔하고 옆면에 모든 버튼이 있다. 사용이 쉽고 직관적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차에 쓰인 가죽과 동일한 색상의 가죽 키 리모컨을 선택할 수 있다.
3. 포르쉐 키
포르쉐는 2009년 파나메라 출시 이후 자동차 모양의 키 리모컨을 만들어왔다. 윗부분엔 버튼이, 아래 끝부분엔 포르쉐 배지가 위치했다.
2.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는 대부분 금속으로 마감됐으며, 리모컨엔 버튼이 3개 있다. 매우 작은 디자인으로 이 키는 다른 클래스에선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1. 마세라티 키
마세라티 키는 금속으로 예쁘게 디자인돼 있다. 마세라티 특유의 삼지창 문양을 위쪽 가운데에 은으로 마감해 눈길을 끈다. 더드라이브 / 박도훈 기자 auto@thedrive.norcal-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