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련주, 로봇 대장주로 통하는 로보스타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며 장을 마쳤다./사진=로보스타 |
로봇 관련주, 로봇 대장주로 통하는 로보스타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며 장을 마쳤다.
15일 로보스타 주가는 전날보다 7.38% 오른 22,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3거래일 연속 하락세였던 주가가 이날 반등했다.
거래량은 3,585,640주로 전일 거래량인 79,771주보다 44.94배 가량 급증했다.
LG전자가 차세대 물류 로봇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혀 로봇 관련주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이날 경기 동탄 CJ대한통운 TES이노베이션센터에서 CJ대한통운과 물류로봇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르면 다음달 CJ대한통운의 대형 물류거점인 메가허브 곤지암에 LG 클로이 캐리봇과 물류센터 내 시설 연동 솔루션, 다수의 로봇 제어를 위한 관제 시스템 등 물류 로봇 솔루션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후 CJ대한통운의 다른 물류 거점에도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로보스타는 LG클로이의 위탁생산을 담당했다.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제조현장에서 공정 내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는 산업용 로봇 등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더드라이브 / 조혜승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더드라이브(TheDriv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